Home  /  Story  /  CA: MYFOLIO

[MYFOLIO] 25. 행복한 색으로 가득한 세상을 꿈꾸며, 조니리빗

17.05.24 0

CA KOREA와 노트폴리오가 한 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그들의 하이라이트 작업을 공개합니다. MYFOLIO의 25번째 작가는 행복한 색으로 가득찬 세상을 꿈꾸는 패턴 디자이너 ‘조니리빗(JONYRIBIT)’입니다. 

 

#25. 조니리빗(JONYRIBIT)

 

f(x) 젤리패턴

 

작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젤리 패턴>은 f(x)의 <CHU~♡>라는 곡에서 영감을 받아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디자인이에요. 작업하는 동안, 무엇보다 키치하면서도 상큼한 느낌을 담고 싶었어요. 사실, 컨셉 시안으로 ‘팝아트 패턴’과 ‘젤리 패턴’, 그리고 그 외에 여러 가지 버전의 컨셉이 있었는데, 최종적으로 팝아트 컨셉으로 확정됐습니다. 그 후에 디테일한 수정이 들어가면서 첫 번째 시안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결과물이 나왔죠. 콜라보레이션은 저 자신도 결과물을 예측할 수 없다는 점에서 정말 재미있는 작업같아요.

 

<CHU~♡> f(x)

 

작업 도구와 전반적인 작업 과정이 궁금하다.

저는 대부분의 작업을 포토샵으로 진행해요. 특히 의뢰받은 작업은 정해진 기한 내에 다양한 시안과 수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포토샵을 이용해 수작업 느낌이 나도록 작업하고 있죠. 작업 의뢰를 받았을 때는 회사 측에서 제시하는 컨셉이 분명해서 그만큼 작업의 범위가 한정적이지만, 개인 작업은 그렇지 않죠. 그런데 의뢰받은 작업을 하다 보니 비교적 자유로운 개인 작업 때도 구조적으로 접근하는 게 편해졌어요. 그런 구상을 하는 과정이 제일 재미있기도 하고요.

 


JUNE ELEVENCopyright ⓒ 2016 Jony Ribit

공룡이 살던 시대에는 4계절 없이
건기와 우기로만 나뉘어져 있었지만,
만약 이맘때처럼 꽃이 유독 많이 피는 시기가
있었다면? 하는 생각에서 만든 패턴입니다.

 

Tropical JONY Copyright ⓒ 2014. Jony Ribit

 

작업하는 동안 중시하는 부분은

작업 시 모티브의 배치와 컬러에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패턴 리핏 작업의 경우, 일러스트와 달리 전반적인 공간은 한정적이지만 반복을 이용한 공간은 무한대이기 때문에 펼쳐졌을 때의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fox snow, Copyright ⓒ 2013. Jony Ribit

포트폴리오를 보면 간단한 GIF 작업도 종종 눈에 띈다.

작업하다 보면 어느 한 모티브에 애착이 생길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종종 간단한 GIF 작업을 하곤 해요. 특별히 그 이유에 대해서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지만, 아마도 모티브에 대한 애정이 아닐까 싶어요.


콜라보레이션 작업은 보통 어떻게 진행되나.

우선 회사와 조율하여 컨셉이 정해지면 그 컨셉을 스타일별로 범주화해서 이미지맵을 만들어요. 그 중에서 결정된 스타일을 기반으로 더 디테일한 컨셉 시안(간단한 스케치와 컬러작업)을 계획하고, 한가지 패턴으로 본 작업에 들어갑니다. 콜라보레이션 작업은 수정이 여러 번 진행되기 때문에 작업기간에 여유를 두는 편이에요.

 

f(x) Draft proposal

F(x) pop art pattern

앞으로의 계획은

콜라보레이션 역시 굉장히 재미있고 즐거운 작업이지만 저만의 브랜드를 가지는 게 오랜 꿈이었어요. 그래서 요즘에는 유·아동 디자인 브랜드를 준비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가 담긴 패턴을 작업 중이에요. 지금은 올 여름이 끝나기 전에 준비를 마치는 게 목표입니다.


조니리빗(JONYRIBIT)


notefolio.net/jonyribit
jonyribit.com

행복한 색으로 가득 찬 세상을 꿈꾸는 패턴 디자이너
조니리빗입니다.

CA KOREA

세계의 디자인을 보는 창, 디자인 매거진 CA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