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만 걸어, 스톰트루퍼

17.07.18 0

Alien Vs Empire, <Finding egg>

Alien Vs Empire, <Facehugger>

Alien Vs Empire, <Xenomorph>

Alien Vs Empire, <Vader>

 

이제는 익숙해진 고유명사가 된 ‘키덜트(Kidult)'는 말 그대로 성인이면서도 아이들의 장난감을 즐기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이들은 아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녔지만, 부모에게 의존하던 과거와 달리 스스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경제력’을 지녔다. 또한, 인지발달의 총체적인 과정을 마스터(?)했기 때문인지, 건담 혹은 레고를 조립하는 솜씨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무엇보다 자신의 취향을 기반으로 이들이 주체가 되어 재생산하는 컨텐츠의 퀄리티가 남다르다. 과거와 달리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길티플레져(guilty pleaseure)’를 조성하는 분위기 또한 사라졌기 때문인지 관련 업계에서는 ‘키덜트 족’이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그리고 여기,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와 ‘레고’를 결합해 최고의 사진을 촬영하는 이제형이 있다.

 

I love imperial pizza

I know

 

Scottish trooper

 

Can you turn off the light on your way out of room? (나갈 때 불 좀 꺼줘)

 

Camping under a starry night

 

Run away! 

Obiwan Vs Darth Mau

 

그의 본업은 16년차 교량설계 엔지니어. 그는 평일에는 엔지니어로, 주말에는 레고 사진가로 일하고 있다. 흥미로운 지점은 그의 사진이 단순히 취미 이상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그만큼 대중들로 호응을 얻고 있다는 사실이다. 실제로 2010년 경, 그가 플리커에 업로딩한 <스톰트루퍼스 라이프(Stormtrooper‘s life)>는 외국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다양한 업체와의 전시를 통해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His cape is my concern (그 분께서는 망토가 젖는 것을 싫어하시지)

Waterboy trooper (물당번 트루퍼)

 

Dish washer trooper (접시닦이 트루퍼)

Window cleaner trooper (창문닦이 트루퍼)

 

We need Soju drink tonight

 

Vader sucks (베이더 왕재수)

 

Middle-aged stormtrooper: I like hot tub (중년 트루퍼)

 

Middle-aged stormtrooper : OMG, I am gaining in weight

 

Shopping cart run!

Stormtrooper's breakfast

 

Taking a nap, 모든 사진 출처: http://www.stormtrooper.kr

“단순함 속에서 어떤 ‘감정’을 잡아내는 게 재밌어요. 피규어의 머리와 팔다리를 아주 조금씩 움직이면서 30~40컷 정도를 찍은 다음, 제가 표현하고 싶은 분위기가 가장 잘 드러난 컷을 고르죠.” 이제형, 출처: S매거진

 

그의 작업에는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등장인물의 인간미가 녹아있다. 상사인 다스 베이더의 뒤치닥꺼리를 하거나 "다스 베이더 왕재수(Vader sucks)!"라고 낙서를 하고, 퇴근 후 동료와 소주 한잔 기울이는 스톰트루퍼의 모습이 그렇다. 다스 베이더와 함께하는 그의 하루일과가 궁금하다면 그의 사이트에 직접 방문해보길 바란다. 짜장면 먹는 스톰트루퍼, 아이스 커피를 마시는 스톰트루퍼, 사랑에 빠진 스톰트루퍼 등, 다양한 스톰트루퍼를 만날 수 있다.

 


이제형

http://stormtrooper.kr
http://instagram.com/lee_je_hyung

김해인

읽는 사람이 즐거운,
언제나 유쾌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