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atures  /  REVIEW

[전시리뷰] 온갖 곡선의 조화 <카림 라시드>展

17.07.31 0

<Desing your self>展

지금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는 세계 3대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의 <Design Your Self>展이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는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전시이자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전시다. 카림 라시드가 직접 디자인 한 전시장에는 뉴욕스튜디오에 소장하고 있는 디자인 스케치 원본과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조형물과, 가구, 오브제, 미디어 작품까지 총 35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어있다.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수려한 곡선을 뽐내는 유기적이고 독창적인 제품이 관람객의 마음을 유혹하고 있었다.

 

<플레이저 이스케이프(Pleasurescape)>

 

카림 라시드의 작품에서 눈여겨 볼 수 있는 건, 그가 디자인한 대부분의 작품이 곡선형태를 띈다는 점과 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 많다는 점이다. 특히, 한국 관람객들이 디자인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길 바라며 특별 기획했다는 <플레이저 이스케이프(Pleasurescape)>와 <글로벌 러브(Globalove)>은 그의 의도대로 작품을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어쩌면 신발을 벗고 맨발로 작품에 올라가야(?) 하는 부담이 있을법도 한데, 관람객들은 꺼리낌 없이 맨발인 상태로 작품 이곳저곳을 누볐다. 전시장 곳곳에서 들려오는 사운드와 번쩍이는 조명이 전시장이라기보다 하나의 체험관 같은 느낌을 자아냈다.  

 

 

전시장에는 그가 가지고 있는 소지품과 직접 디자인한 새로운 형태의 가구 또한 접할 수 있다. 다소 기하학적인 그의 작품을 보고 있노라면, 이게 정말 실용성 있는 제품인지 의구심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전시장 끝에 마련된 기념품 숍에 들르면 잠시 들었던 의구심 또한 말끔히 사라진다. 실용적이면서도 기발한 그만의 디자인 상품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림이 즐비한 전시라기보다 하나의 체험관 같은 카림 라시드 전시에 당신을 초대한다. 

safety wall vase, 전시장 한 편에 마련된 기념품 점에는 카림라시드 상품 외에 다양한 기능성 디자인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은 친환경 걸이화병

전시기간 2017년 6월 30일 – 2017년 10월 7일   
전시시간 AM 11:00 - PM 8:00 
관람료 14,000원/일반, 12,000원/대학생, 10,000원/청소년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 1층 전관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문의 예술의전당 / 02-3143-4360

김해인

읽는 사람이 즐거운,
언제나 유쾌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