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tory  /  CA: MYFOLIO

[CA:MYFOLIO] 발레수업, 보은(VOEUN)

18.01.05 0

CA KOREA와 노트폴리오가 한 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그들의 하이라이트 작업을 공개합니다. MYFOLIO의 32번째 작가는 공간을 그리는 ‘보은(VOEUN)’입니다. 

 

#32. 보은(VOEUN)

 

BALLET CLASS


작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발레수업>은 발레의 손 포지션 중 8가지를 설명하는 작품이에요. 이전까지는 방송영상이나 뮤직비디오 위주의 작업을 했는데, 이번에는 기존의 작업과는 다른 작업을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스톱모션 작업이 가능하면서도 움직임을 자체를 표현매체로 삼는 콘텐츠를 찾다가 러시아 여행 중에 본 발레 공연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페이퍼 아트와 스톱모션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디지털 작업보다 수작업에 더 관심을 갖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저는 디자인과를 졸업했는데, 영상 수업 중에 스톱모션 과제가 있었어요. 당시 수작업으로 세트와 캐릭터를 제작하는 과정이 마치 혼자서 한 편의 영화를 찍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가장 설레는 순간은 촬영하기 전에 진행했던 수많은 작업이 하나의 화면에 보이는 순간이에요. 그래픽이나 3D도 좋지만 스톱모션만의 천천히 흘러가는 느낌을 좋아해요. 영화나 애니메이션은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과 함께 작업해야하는 분야잖아요. 그래서 혼자 할 수 있는 작업이라는 점 역시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BALLET CLASS MAKING

BALLET CLASS 제작과정 

작업과정이 궁금하다.

주로 공간을 만들어 오브제를 그 안에 두고 촬영한 뒤 프레임을 연속 재생시키는 스톱모션 작업을 하고 있어요. 작업은 보통 스토리를 참고하거나 떠오르는 이미지를 생각나는 대로 제작해요. 먼저 만들고 싶은 장면으로 스토리보드를 그리고, 캐릭터는 프레임별로 그리거나 관절을 분리해 하나하나 자릅니다. 그리고 수채화나 아크릴로 채색 후, 보드에 종이를 부착해 작은 세트를 만들죠. 그 다음에는 캐릭터를 세우고, 한 컷씩 촬영해 영상으로 편집을 합니다.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저는 어떤 특정한 분위기를 좋아해요. 어느 한 요소가 튀지 않고, 적절하게 어우러지는 감상이라고 해야 할까요? 제 작업도 한 편의 영화를 만드는 것처럼 캐릭터와 배경, 빛, 색감, 모션 및 프레임 등, 생각보다 많은 요소를 적절히 배치해 제작하거든요. 이렇듯 여러 요소들이 적절히 섞여 만들어지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중점을 두는 편이에요.

 

ROAD TRIP

 

ROOM

BLUE MOOD

 

LYING

 

LALA LAND


보은


notefolio.net/voeun
instagram.com/vo_eun

공간을 그리는 보은입니다.
주로 수작업을 기반으로 일러스트를 그리고 스톱모션을 만듭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