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과 건강을 정기배송

18.06.20 0

일상이 지루해 새로운 자극이 필요할 때, 시도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주변 인물이나 상황을 변화시키는 것이라 한다. 여기에는 평소와 다른 음식을 먹거나 다른 루트로 귀가하기, 새로운 일에 몰두하기(새로운 취미 갖기, 학원 등록하기) 등의 일이 해당한다. 루틴에서 벗어난 새로운 자극이 피로감보다 일상에 활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flower subscription MOOOI, 출처: MOOOI

 

개인적으로 루틴에 빠지는 것에 굉장한 무기력을 느끼는 타입인데 이러한 성격은 새로운 일에 쉽게 도전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무엇이든 쉽게 질린다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은 어떠한지, 요새 어떤 생각을 하며 지내는지, 어떤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지 관심이 많다. 타인과의 대화를 통해 나의 일상에도 자극을 줄 힌트를 발견하곤 해서다.

 

plant subscription KUKKA, 출처: KUKKA

 

 

flower subscription KUKKA, 출처: KUKKA 

 

그리고 각자의 일상에는 사람마다 소중히 생각하는 가치가 녹아있다. 이러한 일상은 대체적으로 직업에 의해 가장 영향을 많이 받고, 활력을 주는 요소 역시 개인마다 다른 성향을 띈다. 흥미롭게도 최근에는 이들을 겨냥하여 일상의 행복을 전하는 정기배송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정기구독’이라 해서 신문이나 잡지를 이야기하는 것만은 아니다. 꽃과 향수, 과일, 반찬, 면도날, 마스크팩에 이르기까지 정기배송의 항목은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이들은 작지만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소소한 행복을 전한다는 데서 의미가 크다.

 

fruit subscription mannabox, 출처: MANNABOX

 

2주마다 새로운 꽃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 제철 과일을 그때그때 섭취할 수 있다는 것, 새로운 향을 음미할 수 있다는 것은 일상에 작은 변화를 줌으로써 큰 활력을 제공한다. 어쩌면 여기에는 스스로 자신을 대접하는 데서 오는 만족감도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매일 우리의 삶을 디자인할 새로운 시도들이 행해졌으면 하는 바이다. 우울감에 빠지지 않고 정기적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말이다.

 

flower subscription MOOOI 

fruit subscription MANNABOX

plant subscription KUKKA

김해인

읽는 사람이 즐거운,
언제나 유쾌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