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존중] 8화 - 왜 말을 못해! 이 장난감이 내 장난감이다!

14.03.25 5



[취향존중] 8화 - 왜 말을 못해! 이 장난감이 내 장난감이다!


N사의 국어사전에는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여러 가지 물건이라고 되어있으나, '장난감은 주로 어린아이들과 가정동물에 관련된 물건으로 여겨지지만, 어른들과 야생 동물들도 장난감과 놀기도 한다. 어떤 장난감들은 오직 수집용으로 쓰이기도 한다.'라고 정의한 W백과가 옳다. 왜냐면 이 시대는 이제 21세기이고, 키덜트는 더 이상 신조어도 아니고, 나 또한 아이가 아니지만, 장난감을 수집 중이니까! 이제는 제법 많은 수의 연예인도 이른바 덕밍아웃을 하며 자신의 장난감 수집 취미를 밝히는 시대가 왔다. 그렇다. 이제는 말할 수 있다. "이 장난감이 내 장난감이다!"

오늘은 동심을 저 멀리 푸른 동산 위에 쓸쓸히 홀로 남겨둔 채, 빌딩 숲을 정처 없이 떠도는 현대인들을 위한 건전한 취미생활, 장난감 수집을 추천하고자 한다. 이것은 레고를 기반으로 하는 장난감 재테크를 조장하는 글이 아니며 오로지 소소한 개인의 수집욕과 그에 대한 사랑과 작은 만족감을 채워 주고자 하는 글이다.

 

1. 가볍게 시작해보고 싶습니다만

맥도날드 빅맥이 3,900원에서 4,100원으로 인상된 괴로운 이 시점에서 빅맥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질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귀여운 아이들을 먼저 추천해 본다. 장난감이라 하여 큰 돈을 쓸 것이라 생각했던 그것은 한순간의 착각! 하지만 이것을 시작으로 점점 더 판돈이 커지게 되는 것은 함정이다. 자신의 지름신은 각자가 잘 컨트롤 하길 바라며.

먼저, 레고의 미니피규어

(이미지 출처 : 위키피디아, http://shop.lego.com)

제품링크 : http://shop.lego.com/ko-KR/%EB%A0%88%EA%B3%A0-%EB%AF%B8%EB%8B%88%ED%94%BC%EA%B2%A8-%EB%A0%88%EA%B3%A0-%EB%AC%B4%EB%B9%84-%EC%8B%9C%EB%A6%AC%EC%A6%88-71004?fromListing=listing


13번째 시즌을 맞이한 미니 피규어다. 이것은 섯다 못지않은 쫄깃함을 자랑하는데, 총 16종의 미니 피규어 중 무엇이 들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수집가들은 구성물의 크기와 고유 특징을 촉감으로 파악하는 이른바 '레몰리에'가 되어 원하는 것을 집어내기도 한다. 다 큰 어른이 원하는 것을 찾겠다며 상기된 표정으로 이 봉투 저 봉투 쪼물딱거리는 모습이 상당히 우습게 보일 수도 있으나, 당신은 그렇지 않을 수 있을까? 후후.

비슷한 가격대에서 훌륭한 완성도, 토미카

(이미치 출처 : 위키피디아)

세상은 4종류의 사람으로 분류되는데 토미카를 모으는 사람, 핫휠을 모으는 사람, 둘 다 모으는 사람, 둘 다 안 모으는 사람이다. 핫휠과 토미카는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른 맛을 가지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토미카를 더 추천한다. 핫휠보다 확실히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현실에서 좋은 차를 타고 으스대는 친구가 있다면 우리의 토미카로 응수해보자. 전혀 마음의 위안은 얻을 수 없으나, 세상 제일은 귀여움이다! 귀여움, 그것은 좋은 것이다!

제품링크 : http://www.tamago.co.kr/front/php/category.php?cate_no=85

 

 

2. 조금 더 느낌있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

(이미지 출처 : 위키피디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장난감보다 약간 다르면서 고급스럽기도 하고 느낌이 있는 것 같기도 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추천한다. 플레이 모빌!

어릴 때 레고 좀 가지고 놀았는데 지금 다시 레고를 하자니 조금 망설여지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플레이 모빌이다. 레고와 다를 게 없다고 생각하면 조금 슬프다. 뭐랄까. 색감이나 형태 면에서 조금 더 디자인적인 냄새를 풍기는 제품이랄까. 잘 그린 일러스트를 입체로 만든 듯한 느낌을 준다. 레고만큼이나 다양한 시리즈를 가지고 있으니 취향따라 마음 가는 대로 고를 수 있다. 특히나 여성 취향에 맞는 제품군이 많으니 여자친구에게 주는 작은 선물로도 안성맞춤! 여자친구가 없다면 누나, 동생, 엄마, 할머니에게라도!

제품링크 : http://www.playmobil.de/on/demandware.store/Sites-DE-Site

 

 

3. 건프라는 일반 장난감보다 3배 더 좋다!

(이미지 출처 : www.bandai.co.kr)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난감의 정점이 아닐까 싶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예술의 경지로 이끌어내는 건프라! 이것은 예술과 장난감, 그 경계에 서 있다고 할까.

이런 설명이라면 처음부터 거부감을 가질 수 있으나, 최근 반다이는 낮은 연령대와 30년 넘는 올드팬을 동시대 끌어들이는 전략을 세워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 그에 맞게 건프라는 어렵지 않고 쉽다! 라는 이미지에 맞는 저렴하고 만들기 쉬운 제품과 함께 기존에 가지고 있는 고퀄리티의 제품을 동시에 발매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건프라의 매력이란 깊고 깊은 완성도에 있다. 작은 부품들이 하나씩 맞아들어갈 때의 소름과 손맛은 중력처럼 끝없이 인간을 끌어들인다!

필자 또한 어릴 적 몇 개 만들다가 잊고 살던 건프라를 몇 해 전 선물로 받아 시작하며, 수많은 건담 애니메이션을 탐구하게 되었다. 무엇이든 처음이 어려운 법이다. 소년들이여. 어릴 적 프라모델 한번 만들지 않아본 자 있는가? 지금 당장 다시 시작하라! 이것보다 건전한 취미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제품링크 : http://www.bandaimall.co.kr/display/category.do?method=sgroup&category_code=20000000&depth=1

 


오늘은 비교적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장난감 친구들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 너무나도 작고 귀엽고 사랑스럽고 멋있는 친구들이 많지만, 쉽게 쉽게 시작해 보도록 하자. 부끄러워하지 말고 시작하라! 그리고 조카나 사촌 동생의 방문을 늘 경계하고 조심하자! 아끼는 친구들이 산산이 부서지기 전에!

 

양재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디자인 그룹 5unday(선데이)의 소속 디자이너.
긍정적으로 먹고 살고 작업하고 있다.

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