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tory  /  CA: MYFOLIO

[MYFOLIO] 20. 감자먹는 사람들과 반고흐, 주재범

16.09.30 0

CA KOREA와 노트폴리오가 매달 1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그들의 하이라이트 작업을 공개합니다. MYFOLIO 스무번째 작가는 주재범입니다.   

 

#20. 주재범(Joojaebum)

 

The Potato Eaters, Vincent van Gogh, 8bit Space ver.

 


간단한 작업소개 부탁한다.

오래 전, 즐겨했던 판타지 RPG 게임에는 장면마다 별도로 구성된 아트웍이 있었어요. 그 때는 아트웍이 너무 자연스러워서 구성요소 하나하나를 눈 여겨 보지 못했죠. 그런데 픽셀작업을 시작한 이후로 게임 속에 등장하는 아트웍이 새롭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사물의 배치와 세세한 구성을 보는 게 상당히 즐거웠죠. 그래서 이러한 구성을 세계적인 화가의 작업이나 작업 공간에 적용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세계적인 명화를 게임 속 장면처럼 픽셀로 재해석한 <8비트 스페이스>가 탄생했어요. 본 작품은 반 고흐의 <감자먹는 사람들>을 소재로 한 작업이에요. GIF로도 제작했죠.

 

The Starry Night, vincent van gogh

 

The Birth of Venus, Sandro Botticelli x joojaebum (pixel art)

 

White OX , Lee Jung Seop x ‎joojaebum‬ 

 

jobr,Alphonse Mucha X joojaebum 

 

 

픽셀을 사용하여 작업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SNS를 시작했을 때, 프로필 사진을 단순히 셀카가 아닌 자화상으로 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잘 표현이 되지 않아 고민이 되었죠. 그러다 우연히 포토샵 격자무늬에서 모티브를 얻어 칸을 만들어봤어요. 하다 보니 픽셀이 저의 얼굴을 표현하는 데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제 작업에 관심을 가져주셨고, 그렇게 작업으로 발전되었습니다. 프로필 사진으로 작업한 자화상이 저의 첫 픽셀 작품이 된 셈이죠. 그 후로 주변의 지인들을 픽셀화하면서 피드백을 얻고, 8비트 그래픽 작업을 통해 기술을 익혔습니다. 픽셀작업은 포토샵으로 한 점 한 점 찍어가며 작업하고, 영상은 애프터이펙트나 프리미어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어요. 고전 그래픽으로 분류되는 8비트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단순함이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단순한 만큼 작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어려운 점도 있죠. 그렇지만 어떤 작업이든 모든 감정을 표현할 수 없다는 점에서 픽셀 작업에 더욱 열심히 임하며 저만의 스타일로 작업을 넓혀가고 싶습니다.

 

I always wanted to make a business card of my own.
Starting from my own, then to my friends around me and later on, for my future friends.
That was the strating point for 'Dot style'.

the first it's me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가 궁금하다.

현재 픽슈(The Pixel Art Project, PIXU)라는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얼마 전 제작단계에 들어갔습니다. 일단 원활하게 캠페인이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어요. 또 그것과는 별개로 대중에게 바이러스처럼 퍼질 수 있는 픽셀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픽셀 자화상이나 픽셀 작품을 가질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원대한 목표로는 ‘픽셀 세계 정복’을 꿈꾸고 있죠. 그러니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 사람들의 픽셀 초상화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PIXU, Mona Lisa, by Leonardo da Vinci

 

주재범(Joojaebum)


notefolio.net/joojaebum
Joojaebum.com
인상적인 세상을 픽셀로 재해석하고 
적합한 기록 장소인 디지털 캔버스에 
입력하는 픽셀 아티스트다. 

CA KOREA

세계의 디자인을 보는 창, 디자인 매거진 CA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