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tory  /  CA: MYFOLIO

[MYFOLIO] 21. 첫인상은 항상 배신한다, 꽃님

16.11.05 0

CA KOREA와 노트폴리오가 매달 1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그들의 하이라이트 작업을 공개합니다. MYFOLIO 스물 한번째 작가는 꽃님입니다.   

 

#21. 꽃님

 

 

 

간단한 작업소개 부탁한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일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죠. 우리는 누구나 내 첫인상이 어땠을지 궁금해해요. 작품 속에 피서지와 낯선 사람을 담은 건,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연상하게 하기 위해서였어요. 우리는 표정이나 몸짓, 상대방의 생김새로 처음 보는 사람을 파악하고 판단합니다. 그래서 ‘나의 첫인상’에 관해 듣는 것은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생각했는지 유추할 수 있는 단서가 될 뿐만 아니라, 때때로 내가 그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방법이 되기도 하죠. 첫인상은 우연의 일치라고 하기에는 무척 다양한 요소가 내재되어 있기 때문에 저는 첫인상을 필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인상이 첫인상과 현저히 다를지라도, 이건 그 사람과 지내온 날들이 만든 새로운 이미지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여 첫인상을 꾸며낼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나일 수 있는 진정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야말로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지속해서 자아를 실현할 방법일 테니까요.

 

 



빈티지 아트웍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아트웍은 필름을 향한 애정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 않았기에 실제 필름을 사용할 수는 없었죠. 그래서 제가 사용할 수 있는 포토샵으로 필름의 느낌을 최대한 구현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빈티지한 작품을 많이 접하게 됐고, 사진만으로는 그 느낌을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영역을 넓히게 되었어요. 일러스트영역에서 빈티지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공부도 했고요.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포토샵인데 보색계열이나 그라데이션을 응용해 작업하고 있어요. 이것저것 자료를 모으고, 그것을 제것으로 만드는 데 애를 쓰고 있습니다.

 

Wonder Girls "Why So Lonely" M/V

 

Wonder Girls "Why So Lonely" M/V illustration

 

레드벨벳 앨범 아트웍

 

샤이니 앨범 아트웍

 

소녀시대 앨범 아트웍

 

 

앨범 아트웍을 토대로 한 작업이 많다.

앨범 아트웍은 디지털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대중적인 수단이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인 성향을 드러내기 전에 기존에 출간된 앨범 커버로 작업하면 좀 더 친근하게 저만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거든요. 주제 또한 다양해서 표현할 방법이 많다는 점도 장점이죠. 그렇다고 앨범 아트웍에 크게 비중을 두고 있진 않아요. 다만, 가장 이목을 받는 부분이라 무시할 수 없는 분야예요.

 

 

Concept Home - Roy Kim, 조선 X 꽃님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를 들려주세요.

계속해서 빈티지 감성에 대해 공부할 계획이에요. 학생인 만큼, 디자인 공부도 부지런히 하면서 제가 하는 작업의 완성도도 높여가야겠죠. 저의 큰 꿈은 제 감성이 가득 담긴 멀티스토어를 꾸리는 것이에요. 제 손으로 꾸민 공간에 찾아와주시는 분들과 함께한다는 상상은 언제나 즐거우니까요!

꽃님

http://notefolio.net/___0x0___
http://kkotnim.creatorlink.net

필름의 느낌을 사랑한다.
빈티지한 느낌을 좇는 아트웍과
추억을 회상하는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다.

CA KOREA

세계의 디자인을 보는 창, 디자인 매거진 CA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