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인터뷰] 걸 보스(Girl Boss)를 향한 끊임 없는 시도, 다우니 팍(Dawooni Park) 피플

[인터뷰] 걸 보스(Girl Boss)를 향한 끊임 없는 시도, 다우니 팍(Dawooni Park)

16.02.24 여자는 꼭 남자들의 사랑을 받아야만 할까? 같은 여성에게 느끼는 감정이지만 이성적인 그것과는 다르다는 ‘걸 크러시(Girl crush)’. 이 ‘묘한 감정’을 첫 전시의 키워드로 삼은 매력적인 디자이너가 있다. 흔히 쎈 언니, 남자 못지 않은 카리스마를 겸비한 여성의 대용어로 쓰이지만 사실 걸 크러시는 ‘남자’라는 담론을 제외하고 자신의 일에 주도적인 당찬 여성을 뜻한다. 이렇게 매력적인 키워드를 콕, 찝어내 작업으로 가시화 한 다우니 팍을 만나 그녀의 걸 크러시에 대해 물어봤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영상 및 그래픽, 일러스트 등 주로 디지털 기반의 작업을 하고 있는 박다운이라고 합니다. 현재 ‘다우니 팍’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우니 팍’이라니 너무 귀여운 거 아닌가. 사람들이 쉽게 부를수있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싶었 1 Read more
피플 [전지적 작가 시점] 행복한 토끼의 일상, 맜살! 피플

[전지적 작가 시점] 행복한 토끼의 일상, 맜살!

16.02.03 <전지적 작가 시점>은 노트폴리오에 작품을 게재하는 작가를 선정해 그의 작품을 인터뷰하는 자리입니다. 그동안 작가가 어떤 의도로 이런 그림이 그렸는지, 무슨 생각으로 이런 표현을 했는지 궁금하셨죠? 앞으로 진행되는 <전지적 작가 시점>을 통해 작가보다 작품 중심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맜살! #01. 천국으로 간 토끼 토끼는 생명체이고 언젠간 목숨을 잃게된다. 병에 걸리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해 이 곳으로 오게 되었으며이 곳은 천국으로 향하는 관문이다.사다리를 타고 문을 열면 본격적으로 천국으로 가게 된다. 문을 열고 들어간 그곳에서 토끼는 처음으로 다른 존재를 만났다.일종의 수호자 역할을 하는 존재다. 수호자는 토끼에게 앞으로 이곳에서 어떻게 살아갈지 조언을 해준다. 토끼는 가만히 누워서 잠시 명상을 한다. 이곳에선 아무런 소리도 안들리고 고요함만 느껴진다.눈을 감고 상상을 하기 딱 좋은 환경이다. <천국으로 간 토끼>는 2 Read more
CA: MYFOLIO [MYFOLIO] 12. 마우스로 직조한 일러스트 포스터, 윤슬기 CA: MYFOLIO

[MYFOLIO] 12. 마우스로 직조한 일러스트 포스터, 윤슬기

16.01.29 CA KOREA와 노트폴리오가 매달 1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그들의 하이라이트 작업을 공개합니다. MYFOLIO 열 두번째 작가는 한땀한땀 마우스로 직조하는 작가 윤슬기입니다.      # 12. 윤슬기  외딴 모닥불  작업에 대한 소개 부탁한다.  2년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지인들에게 나눠주는 목적으로 포스터를 한 장씩 만들어왔다. <외딴 모닥불>은 그 중에서 2015년 겨울용 포스터다. 포스터에는 보통 한 명 또는 두 명 이내의 인물이 등장해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낸다. 그림은 온전히 혼자가 되기도, 광활한 자연을 보기도 어려운 일상을 해소하고자 하는 욕구를 반영하고 있다. 먼저 픽셀 일러스트를 그린 후 리소그라프 인쇄를 이용해 포스터를 제작한다. 리소그라프 인쇄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질감까지 작업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있다. My Trip to Europe In 0 Read more
피플 [인터뷰] 경쟁과 생존의 전략, 일러스트레이터 주용(Juyong) 피플

[인터뷰] 경쟁과 생존의 전략, 일러스트레이터 주용(Juyong)

16.01.22 빈틈 없이 빼곡한 등장인물과 눈에 띄는 색감, 저 멀리 느껴지는 에너지까지. 일러스트레이터 주용의 그림에는 보는 이를 압도하는 긴장감과 특유의 개성이 도사리고 있다. 처음 그의 작품을 접했을 때, 달려가고 뛰어놀며 정신없는 빼곡한 그림이 어느 외국작가의 만화같기도, 어릴 적의 숨은그림찾기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그런데 몇 편의 작품을 늘어놓고 보니 일련의 단어가 떠오른다. 그래, 이건 경쟁과 생존이다!   누구나 그렇듯 피해갈 수 없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주용입니다(웃음)   우연찮게 네이버에 ‘주용’을 검색했더니 그 의미가 ‘술을 사 먹는데 드는 비용(酒用)’이라더라. 왠지 그동안 봐온 주용과 어울리는데? 저도 제 이름에 그런 뜻이 있는 줄 몰랐는데 이야기를 듣고 검색해보니 깜짝 놀랐어요. 활동할 때 본명을 사용하다 보니 뭔가 소개하는 2 Read more
디자인 뒷간 [가지가지하는 가지공장] 09. 건강한 습관, 아이민주스(Imeanjuice) 디자인 뒷간

[가지가지하는 가지공장] 09. 건강한 습관, 아이민주스(Imeanjuice)

15.12.28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노트폴리오>에서는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디자인 스튜디오의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디자인 뒷간>을 기획했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디자인 뒷간> 프로젝트를 통해 그간 궁금했던 스튜디오 작업 후기와 에피소드를 생생히 접해보세요. 담당 디자이너를 통해 보다 더 자세한, 보다 더 생생한 디자인 철학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오리지널 뉴욕 스타일의 콜드 프레스 <수종주스>프로젝트 이후 주스 관련 프로젝트가 많이 의뢰됐다. 그 중 가지공장과 인연이 닿은 클라이언트는 ‘아이민주스’다. 아이민주스는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던 브랜드로 의뢰 당시 제대로 된 콜드 프레스 방식으로 착즙 주스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었다.   빠른 성장, 하지만 따라가지 못했던 브랜드 아이덴티티 그러나 아이민주스는 빠른 성장에 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0 Read more
피플 [인터뷰] 과거와 미래의 순환, 사우스빅(southbig) 피플

[인터뷰] 과거와 미래의 순환, 사우스빅(southbig)

15.12.24 ‘총 천연색 겨울왕국’이라 판박힌 영화제목과 ‘언니 나 그이와 결혼할꺼야!’, ‘신난다! 3D입체 안경을 준다구요!’같은 찰진 멘트는 내가 아는 <겨울왕국>이 맞긴한데 왠지모를 실소가 터진다. 굴림체의 글자 폰트가 그렇고 부단히 한국적으로 생긴 엘사와 안나, 그리고 한스의 얼굴이 그렇다. 분명 ‘현대의 것’이 맞으나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찾는 영화관에 걸려있을 법한 포스터에는 트렌디함이 느껴진다.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레트로(Retro)작업을 하는 작가 사우스빅(southbig)을 만나 8bit 프로젝트를 비롯한 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겨울왕국> 레트로 포스터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사우스빅(southbig)이라는 이름으로 레트로(Retro)작업을 하는 남대현이라고 합니다. 사우스빅(southbig)이 ‘남대’라는 4 Read more
CA: MYFOLIO [MYFOLIO] 11. 노란 물결에서 느끼는 가을 정서, 허씨초코 CA: MYFOLIO

[MYFOLIO] 11. 노란 물결에서 느끼는 가을 정서, 허씨초코

15.12.01 CA KOREA와 노트폴리오가 매달 1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그들의 하이라이트 작업을 공개합니다. MYFOLIO 열한 번째 작가는 따뜻한 초현실주의를 꿈꾸는 일러스트레이터 허씨초코(허지선)입니다.      # 11. 허씨초코  <은행잎 물결> 따스한 실내에서 읽기좋은 책, 그리고 바깥엔 노랗게 깔린 은행잎들,가지위에서 물결치는 은행잎은 노란 가을햇살을 받아 더 빛나보입니다     작업에 대한 소개 부탁한다. 따스한 실내에서 책 읽기 좋은 가을의 정서를 표현하고 싶었다. 평소에도 익숙함에 상상력을 더해 초현실적인 상황을 연출하는 걸 좋아하는데 떨어지는 낙엽의 분위기를 오롯이 살리고 싶었다. 노란 은행잎 속에서 헤엄치는 고래 (그것도 낯선 색감으로 표현한)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하고자 했다.   대부분의 작업에서 연필로 먼저 스케치를 하는 것 같다. 연필 작업으로 리얼리티를 살리고 컬러는 심플하 0 Read more
피플 [전지적 작가 시점] 흑백의 세상 표현, 헨(Henn) 피플

[전지적 작가 시점] 흑백의 세상 표현, 헨(Henn)

15.11.27 <전지적 작가 시점>은 노트폴리오에 작품을 게재하는 작가를 선정해 그의 작품을 인터뷰하는 자리입니다. 그동안 작가가 어떤 의도로 이런 그림이 그렸는지, 무슨 생각으로 이런 표현을 했는지 궁금하셨죠? 앞으로 진행되는 <전지적 작가 시점>을 통해 작가보다 작품 중심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헨(Henn)    # 01. 무뎌지지 말자 & 밤이 되길 기다렸어 <무뎌지지 말자>   <밤이 되길 기다렸어> <무뎌지지 말자>는 연필깎이가 된 여자의 모습이다. 작업대 위에 있던 샤프너를 보고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삶에 대한 감각과 센스가 무뎌지는 것이 싫어서 샤프너로 연필을 깎듯 생각도 예리하게 다듬으며 살자는 의미를 담았다.  두 여자는 같은 여자인가.  내 그림에는 나의 이야기와 내가 느낀 감정들이 일기처럼 녹아있다. 때문에 그림 속에 등장하는 두 여자가 ‘ 0 Read more
CA: MYFOLIO [MYFOLIO] 10. 어디선가 느껴지는 낯선 시선, 작가 RD CA: MYFOLIO

[MYFOLIO] 10. 어디선가 느껴지는 낯선 시선, 작가 RD

15.11.17 CA KOREA와 노트폴리오가 매달 1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그들의 하이라이트 작업을 공개합니다. MYFOLIO 열 번째 작가는 디자인, 타투,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RD입니다.      # 10. RD <PEEP> 작업에 대한 소개 부탁한다. 2014년에 열었던 첫 개인전에 전시했던 <PEEP>으로 영화<샤이닝>을 보고 영감을 받아 작업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작품이었는데 개인전 때 큰 조명을 받지 못해 스티커로 다시 작업했다. 왠지 스티커로 만들면 붙여진 공간을 찢고 훔쳐보는 모양새가 재미있을 것 같았다. - Tatooist RD, 출처: http://blog.naver.com/rodim 일러스트레이터 말고 타투이스트로서의 작업이 궁금하다. 개인적으로 작가로서 굉장히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다. 나는 타투만을 위한 그림이나 일러스트 작업에 그 경계를 두지 않는다. 처음 타투를 0 Read more
피플 [인터뷰] 참을 수 없는 분노의 표출, 이홍민 피플

[인터뷰] 참을 수 없는 분노의 표출, 이홍민

15.11.16 일그러지고 폭발하며 뒤틀린 그의 작품에는 언제나 분노가 도사리고 있다. 그런 그의 작품에 집중하고 있노라면 왠지 모를 울분마저 느껴진다. 분노를 통해 고통을 토하는 이홍민의 작업은 자신의 원초적인 감정을 마주하고 내면을 치유하는 과정이다. 이제는 ‘분노’가 작업의 원천이 된, 작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는 그를 만나 분노와 고통의 의미를 되짚었다.     간단한 자기 소개  그림작업 하는 이홍민입니다. 작업하는 분야가 워낙 다양하다. 그간의 작품들을 어떤 특정 한 분야로 규정짓기가 힘든데. 그렇다. 사실 내 작품들은 아무 분야에 속하지 않기도 하고, 속하기도 한다. 아무래도 여러 분야에서 활동해서인 것 같다.  <샤워> watercolor, acrylic & digital painting, 35 x 32cm, 2013  <초사이어인> watercolor, acrylic , 0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