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갤러리 드플로허, 연문희 <From Figure Drawing to Fashion Illustration>展

16.06.02 0

              



갤러리 드플로허에서 2016년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연문희의 <From Figure Drawing to Fashion Illustrations>展이 개최된다.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일러스트레이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패션일러스트레이션에 작품성을 부여하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수채화의 번지기 기법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아크릴을 사용한 대작과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누드크로키를 수채화로 표현한 여성스러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의 의미와 활용범위의 이해를 위한 누드드로잉, 상업적인 일러스트레이션 그리고 패션이미지 작품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이 ‘몸’을 담고 있는 패션에 대한 표현이라는 점에서 저는 누드드로잉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0년 넘게 꾸준히 누드드로잉을 하면서 모델의 체형과 분위기가 확연히 변화된 것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변화와 분위기를 포착하는 누드드로잉은 트렌드를 반영한 패션이미지를 표현하는데 가장 기초적인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상업적인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은 클라이언트의 주문에 제 작업스타일을 접목하여 재해석한 것입니다. 이것 또한 시대에 따라서 재료와 스타일에 변화를 갖게 되었는데 시대에 따른 새로운 표현도구의 적용은 새로움을 추구하는 패션일러스트레이션에서 긍정적인 방법이라고 여겨집니다. 셋째, 작품으로서의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은 그동안 상업적인 일을 하면서 그 패션이미지를 작품으로 표현하려는 개인적인 욕구, 혹은 패션디자인의 발상법을 순수한 창작 작품으로 표현하려는 의도에서 작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작가 특유의 작업방식과 작품세계를 접해보길 바란다.

 

전시기간 2016년 5월 26일 – 2016년 6월 05일    
장소 갤러리 드플로허(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5길 34(한남동)) 
문의 갤러리 드플로허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