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갤러리 KOO, 김진희 <Love from Mary>展

16.06.02 0

Love from Mary 

 

갤러리KOO에서 2016년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김진희의 <Love from Mary>展이 개최된다. 사진에 구멍을 뚫고 거기에 바느질을 더하여 치유의 행위를 중심으로 하는 김진희의 작업 세계는 송은아트큐브에서 개최한 <She>展에서 20대 초반 여성에 집중하여 인물 중심으로 전개되는 특성을 보였다. 그러나 새롭게 제작된 시리즈 <From the Past>展에서는 오래된 슬라이드 필름에서 원본 사진을 추출해 커다란 구멍을 내 여러 겹을 겹쳐 그 위에 다시 바느질을 했던 작업이다. 이는 감정의 폭이 슬픔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시선으로 일상적인 과정들로 연관되어 가는 과정을 내보인다. 수십 년이 된 슬라이드 필름에는 여행의 흔적과 기록, 과거의 사실들이 묻어나 있고, 작가는 이를 진심으로 이루어 보고자하는 노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바라만 보아야’하는 입장에 대한 복잡한 감정을 반복되는 중첩으로 은유하였다.

 

From the past Embroidery on Digital Pigment, 2016 

 

특히, <Letter to her>시리즈는 해외여행 중에 수집한 많은 엽서들을 추려 가상의 스토리로 완성하고, 누군가에게 보내는 편지처럼 연결된 시리즈이다. 마치 하나의 편지인 것처럼 연결된 따뜻한 문구들은 작가가 기존에 갖고 있었던 상처 치유에 대한 태도들이 반드시 심리적으로 아픔이 있어야만 바느질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추억에도 덧입혀져서 더욱 예쁘게, 아름답게 빛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김진희의 사진에 대한 바느질의 행위는 누군가의 마음을 ‘보듬을’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한다. 

 

Letter to her <Hope you art feeling better> mbroidery on Digital Pigment, 2016 

 

전시기간 2016년 6월 15일 – 2016년 7월 13일   
오프닝 2016년 6월 15일 오후 5시-8시 
장소 갤러리 KOO(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3길 32 채원빌딩 3층, 신사동 647-24) 
문의 갤러리 KO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