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에브리데이몬데이, 데하라 유키노리 <Strange Friend In The Hood>展

16.06.28 0

 

 

에브리데이몬데이에서 2016년 7월 2일부터 8월 7일까지 일본 피규어 일러스트레이터 데하라 유키노리의 <Strange Friend In The Hood>展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단순히 작품을 관객에게 내보일 뿐만아니라 ‘데하라와 함께하는 클레이 만들기’ 수업을 열어 그의 작업과정을 가까이서 보고 그가 주로 사용하는 재료로 직접 피규어를 만들며 작가와 소통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는 두터운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피규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고개를 갸우뚱할지도 모른다. 데하라는 우리가 보편적으로 떠올리는 높은 완성도와 현란한 기술로 작품을 구현하는 아티스트와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 그는 주로 페이퍼 클레이를 빠른 시간 안에 손으로 다듬어 가며 즉흥적으로 조형을 만들어 내는 것을 즐긴다.

 

출처:http://arttoyculture.com

 


데하라의 피규어에는 꾸밈 없고 지나칙 사실적인 모습가 동시에 B급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허구적인 요소도 담겨 있다. 대표적인 캐릭터 중 하나인 ‘사토시군’은 전형적인 중년의 샐러리맨이다. 훤한 정수리 위를 가로지르는 몇 가닥의 머리카락, 모든 걸 오케이 할 것만 같은 과한 친절함이 느껴지는 팔자 눈썹, 그리고 환하게 웃는 입술 뒤로 보이는 고른 이 등, 일본 고유의 석상을 뜻하는 여러 캐릭터들이 다양한 버전과 색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그 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껴보길 기대한다. 

 

전시기간 2016년 7월 2일 - 2016년 8월 7일
전시오픈 2016년 7월 2일 오후 7시 - 10시
전시시간 pm12:00 - pm 8:00 (*월요일 휴관)
장소 에브리데이몬데이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 9-17)
문의 에브리데이몬데이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