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제 12회 인디애니페스트 개막

16.09.11 0

 

남산 서울애니메이션 센터와 CGV명동역(9월 24일~25일 상영)에서 2016년 9월 22일부터 27일까지 제12회 인디애니페스트가 개최된다. 이번 영화제는 새롭게 ‘아시아로’ 부문을 선보이며 인디애니페스트가 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국제영화제로 거듭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제 11회 인디애니페스트, 2015

 

무엇보다 아카데미 상 수상에 빛나는 미카엘 두독 데 비트 감독의 신작 장편이자, 지브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에 참여한 작품 <붉은 거북>을 개막작으로 선정하여 주목을 끌고 있다. <붉은 거북>은 거북이와 게, 새들이 사는 열대 섬으로 난파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일본에선 9월, 그리고 미국에서는 연말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붉은 거북>을 개막작으로 선정한 추혜진 프로그래머는 “또 다른 명작의 탄생이라는 수식어가 전혀 아깝지 않은 작품” 이라고 전하며 ”마이클 두독 데 비트 감독과 동시대를 살아가면서 눈과 마음에 담을 수 있는 보석 같은 작품을 계속 만날 수 있다는 건 행운이 아닐 수 없다. 이런 행운을 인디애니페스트2016을 찾는 관객과 함께 누릴 수 있어 더욱 행복하다”고 밝혔다.

 

붉은 거북, 마이클 두독 데 비트 

 

올해 새롭게 시작한 ‘아시아로’ 부문의 상영작들의 면모도 주목할 만하다. 일본 단편애니메이션계의 거장인 야마무라 코지 감독의 신작 <사티의 "퍼레이드">가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중국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레이 레이의 <Books on Books>도 인디애니페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이란, 인도 등 아시아 11개국의 35편의 작품이 상영될 예정이어서 한국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아시아 애니메이션을 영화제를 통해 맘껏 만나볼 수 있다. 화려한 작품과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제, 세계 유일의 아시아 애니메이션 영화제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Books on Books

행사기간 2016년 9월 22일 ~ 2016년 9월 27일  (CGV 명동역은 24~25일 상영)
장소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서울시 중구 예장동 8-145), CGV 명동역(서울시 중구 퇴계로123) 
문의 인디애니페스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