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토이리퍼블릭, <기역에서 히읗까지>展

16.09.30 0

 

토이 리퍼블릭에서 2016 한글날을 기념하여 2016년 10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기역에서 히읗>展을 개최한다. 

 

"한글은 의문의 여지없이 인류가 만든 가장 위대한 지적 산물 중의 하나임에 틀림없다."

"Han'gŭl must unquestionably rank as one of the great intellectual achievements of humankind."

-Writing Systems 中

 

다섯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이번 전시는 한글의 선이 갖는 미적 요소와 관람객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현대의 시각으로 풀어낸 작품들이 전시된다. 단어나 문장을 떠올렸을 때 연상되는 특징을 글자에 접목시킨 위트있는 작품과 글꼴의 선적인 요소가 강조된 작품을 통해 메시지를 전한다. 

글자들의 기능적, 시각적 경계를 넘나들며 기호로써 형상화된 작품들은 아티스트들의 의도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갖고 문화적 기능을 내포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전시를 통해 작품감상 뿐만 아니라 한글문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경험으로까지 이어지며, 한글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실용적인 기능으로도 작용하고 있다. 한글을 예술적 차원으로 끌어올린 창의적인 이번 전시를 통해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는 의미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전시기간 2016년 10월 1일 – 2016년 10월 6일  
관람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연중 무휴, 무료 관람)
장소 토이리퍼블릭(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00 커먼그라운드 Street Market 3F)
문의 토이리퍼블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