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atures  /  Feature

일상의 소소한 디자인 : 욕실편

19.11.15 0

ARIEL TOWER, 출처: 이쿠나

 

‘있는 대로 쓴다’는 말만큼 무색무취의 취향을 나타내는 단어는 없을 것이다. 혹자는 사람이 ‘다양한 경험을 해봐야하는 이유’로 ‘취향’을 꼽았다. 많은 경험을 통해 자신이 ‘선호하는 것’들을 찾아가고 ‘가치관’을 발견하는 것이 생에 큰 힘이 되기 때문이란다. 하지만 그런 많은 경험과 사물을 접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기 마련이다. 때문에 본격적으로 스스로를 감당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을 때, 일상의 소소한 디자인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여기서 소소한 디자인이라 함은 그간 몰랐지만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며 접하는 작은 사물들에도 내재하는 디자인을 말한다.

1. 욕실생활의 즐거움, 이쿠나

이달의 타월, 라떼 타월 세트

알록달록한 패키지 디자인과 한국에선 다소 생소한 타월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이쿠나>가 여러 가지 욕실 제품을 선보였다. 11월의 타월은 ‘라떼 타월 세트’. 하얀 타월 귀퉁이에 귀여운 자수문양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이쿠나>는 주력하는 타월 디자인 이외에도 성인용/아동용 로브와 타월로 만든 파우치, 타월 앞치마를 출시하기도 했다. 과거에는 부모님이 어디선가 ‘받아온’ 수건이 욕실을 채웠다면, 이쿠나만의 특색이 가득한 제품들로 욕실을 구성해도 훌륭한 공간이 연출될 것이다.

 

 

2. 힐링의 명사, 러쉬 입욕제

 

몸과 마음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하는 러쉬의 입욕제 역시 디자인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시즌에 관계없이 출시되는 제품뿐만이 아니라 컨셉에 따라 판매하는 입욕제가 시각과 후각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이번 2019 연말 시즌에는 할로윈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제작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입욕제 중에는 단순히 동그란 형태로 물에 넣을 때 분해되는 제품과 여러 겹의 입욕제가 층층이 싸여있는 제품도 있다. 각 피스는 서로 위화감이 들지 않은 향과 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음에 쏙 드는 재미있고 향기로운 디자인을 택한다면, 노곤한 욕실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3. 시각적 즐거움의 이유, 수제비누

스웨디시드림비누, 출처: 이쿠나

입욕제뿐만 아니라 비누 역시 시각적인 재미를 느끼기 쏠쏠하다. 비누는 개인의 의사에 따라 직접 만들 수도 있고 재료 역시 천연을 사용하기에 과거부터 꾸준히 인기가 있는 아이템이었다. 그러나 여기에 다채로운 색감과 디자인이 더해지면서 이전에 없던 욕실생활의 풍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비누특유의 물성과 분절했을 때 다르게 연출되는 표면이 예술적인 매력을 자아내면서 이와 관련한 사업도 주목받는 실정이다.



 

일상 속에 소소한 디자인을 발견하는 일은 재미는 물론, 일상에 활력을 더한다. 때문에 작은 요소만으로도 하루의 기분을 결정짓는 트리거가 되기도 한다. 앞으로도 점차 ‘어? 이런 것도 디자인이 있었어?’ 싶은 요소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개인의 취향 역시 다양해지길 기대한다.

 

김해인

읽는 사람이 즐거운,
언제나 유쾌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