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atures  /  REVIEW

[전시 리뷰] 제18회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19.12.10 0

 

국내에서 최대규모의 디자인 전문 전시회인 제18회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이 지난 12월 4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30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참여해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을 주제로 '서울'을 재해석한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를 선보였다. 올해로 18번째 개최를 맞이하는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은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콘텐츠 교류의 장이다. 지난 17년간 1,533개 브랜드의 프로모션을 지원했으며 4,260명의 디자이너를 배출했다. 지난해에는 약 10만여명의 관람객을 포함해 현재까지 103만명의 누적관객수를 자랑한다.





서울 에디션 (Seoul Edition)

당신에게 서울은 어떤 의미인가요? 제18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지금 가장 역동적이고 쿨한 문화의 용광로가 된 서울에 주목합니다. 개성 강한 디자이너의 집합소이자 많은 브랜드가 뿌리 내린 터전인 서울은 다채로운 지역색과 풍부한 문화 콘텐츠가 뒤섞이며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탈바꿈하는 중입니다. 여기에 저마다의 취향과 개성이 더해져 전에 없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올해의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변화무쌍한 서울의 현상을 담아낸 한 편의 에디션으로, 디자이너와 브랜드 각자가 해석한 서울을 공유하며 도시의 새로운 잠재력을 발견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전시회 역시 1976년부터 축적되어온 월간지 <월간 디자인>의 콘텐츠와 국내외 디자인 분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류의 장을 연출했다. 특히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의 궁극적인 목표인 '디자이너 프로모션'을 모토로 디자이너와 디자이너 브랜드, 기업과 함께 국/내외 디자인 동향을 선보이고 국내 디자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벌인다.

 

 

덕분에 서디페는 세계를 향한 디자이너들의 디딤돌이자 대한민국을 기반으로 아시아 무대로 진철하고자 하는 글로벌 디자이너들의 축제로 성장하고 있다. 부대행사로 글로벌 스타 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는 세미나와 서울의 디자인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트렌드를 캐치할 수 있는 장외 전시가 함께 진행되어 영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제시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세계무대로 성장해나갈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의 앞날이 기대된다.


전시기간 2019년 12월 4일 – 2019년 12월 8일  
운영시간 AM 10:30 - PM 19:00 (*종료 1시간 전 입장 마감)
관람료 12,000원
장소 삼성동 코엑스 3층 C홀
문의 서울디자인페스티벌 

김해인

읽는 사람이 즐거운,
언제나 유쾌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