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Notefolio Columnist 김물길의 <아트로드> 출간

14.07.21 0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노트폴리오에서 <365 아트로드>를 연재하는 칼럼니스트 김물길씨의 <아트로드>가 2014년 7월 21일 정식 출간된다. 그림을 공부하는 평범한 여대생이었던 저자는 겨울방학을 앞둔 어느 날 휴학계를 제출하고 세계 여행을 떠난다. 그녀의 여행 규칙은 오로지 두 가지. 첫째, 매일 보고 느낀 것을 그린다. 둘째, 현지에서 구한 재료로 그린다. 그렇게 그녀의 여행은 <365 아트로드> 컨셉으로 시작된다. 총 673일의 시간과 46개의 나라, 그리고 410장의 그림을 남기기까지.

많고 많은 여행에세이가 넘치지만, 그녀의 여행기가 더 특별하게 와 닿는 것은 낯선 여행지의 느낌을 ‘그림’이라는 그녀만의 방식으로 풀어냈기 때문이다. 아시아에서 아프리카, 중동과 유럽, 남미까지.  텍스트를 따라가다 보면 그녀의 루트에 따라 컬러풀 해지고 다양해지는 그림을 발견할 수 있다. 이번 여름휴가는 물길씨의 <아트로드>와 함께하는 건 어떨까? 그녀의 독특한 시선과 맑은 감성을 한 권의 책으로 담아 당신에게 선물한다.



저자소개 

글, 그림 김물길 

본명은 김수로. 스물넷 겨울, 매일 보고 느낀 것을 그리는 ‘365아트로드’ 프로젝트를 만들어 673일 동안 5대륙 46개 나라를 여행하며 400여 장의 그림을 그렸다. 여행에서 돌아와 KBS 1TV <강연 100°C>에서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고, EBS 다큐멘터리 <하나뿐인 지구> ‘굿바이 내성천’ 편에 출연했다. 여행과 그림을 통해 많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음에 기쁨을 누리는 중이다. 언제나 여행처럼 드라마와 코미디 그리고 로드무비의 주인공으로 살고 싶다. 

blog 김물길의 아트로드

경희대학교 KUMA 갤러리 365아트로드展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노트폴리오에서 ‘365아트로드’ 여행기 연재 중 
2013 신한은행 S20 청춘여행기 대상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