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세브란스 아트 스페이스, 강진식 <색과 결정의 연대기>展

14.10.14 0

 

 

 

- 색과 결정의 연대기

 

 

다양한 재료와 형태의 조형 작업을 하는 조각가 강진식의 <색과 결정의 연대기>展이 2014년 10월 17일 (금)부터 11월 7일(금)까지 세브란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열린다. 서울대에서 조소를 전공하고 미국 오레곤 대학교 대학원 조소과를 졸업한 작가는 용산 전쟁기념관 6.25 50주년 기념 상징조형물을 비롯하여 김포국제조각공원 및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등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쳤다.


강진식은 이번 전시에서 총천연색의 아크릴판을 길게 잘라 띠로 만들고 아크릴 막대기를 여러 방향에서 잘라 붙여 무수한 선과 면으로 구성된 평면 조각들을 선보인다. 가까이서 보면 수 천 개의 도트로 구성된 작가의 평면 조각은 멀리서 보면 하나의 인상으로 총체적 조화를 이룬다. 작가는 투명과 반투명한 아크릴 조각들을 혼용하는데, 때로 흐릿한 곳과 명료한 곳, 높은 곳과 낮은 곳, 진한 색과 연한 색, 곡선과 직선이 어우러져 시간과 공간의 축적을 느끼게 한다. 쉽게 다루기 어려운 재료인 아크릴을 자르고 휘고 쌓고 접착하는 흡사 공정(工程)에 가까운 그의 제작과정은 10여 년간 수많은 시행착오를 이겨낸 재료에 대한 작가의 놀라운 집중과 고찰을 보여준다.

 

평면에서 입체로, 수직에서 수평으로, 직선에서 곡선으로 이어지는 총천연색의 아크릴 조각이 보여주는 이번 전시를 통해 풍부한 색이 주는 감동과 평면 조각이라는 흥미로운 시각적 즐거움을 느껴보길 기대한다.

 

전시기간 2014년 10월 17일 (금) – 11월 7일 (금)
장소 세브란스 아트 스페이스 (신촌 세브란스 병원 본관 3층 로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