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피프티피프티 <UGLYCON SEOUL>展

15.12.28 0

 

- 참여작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아트갤러리 피프티 피프티에서 UGLYDOLL 브랜드의 원작자인 데이비드 호바스(David Horvath)와 김선민 작가를 필두로 국내외 작가 30여명이 함께하는 <UGLYCON SEOUL 2015>展이 2015년 12월 23일부터 2016년 1월 17일까지 개최된다. 단어 ‘UGLYDOLL’의 ‘UGLY’는 남들과 다른 자기 고유의 모습을 뜻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데이비드 호바스(David Horvath)는 남들과 다르다는 생각에 자신의 매력을 숨기는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김선민의 드로잉 및 페인팅을 포함해 해외 아티스트들이 작업한UGLYDOLL 작품(Artwork, Plush, Vinyl, Comics 등)을 감상할 수 있다. UGLYCON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UGLYCON SEOUL 2015>展에서는 UGLYDOLL의 오리지널 아트워크 전시 및 8종의 새로운 캐릭터가 전 세계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Bossy Bear"로 널리 알려진 David Horvath(데이비드 호바스)와 그의 아내 김선민(Kim Sun Min)은 미국 파슨스 디자인스쿨(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에서 만나 사랑을 시작하게 됩니다. 평소 선민을 좋아하던 호바스는 선민이 학업을 마치고 비자문제로 어쩔 수 없이 한국으로 돌아가게 된 후에도 편지로 자주 연락을 이어갔습니다. 당시 호바스는 자신의 그림을 들고 여러 회사에 문을 두드려보지만 그들의 반응은 생각보다 따뜻하지 않았고, 그렇게 몇 번의 쓴 맛을 경험한 호바스는 여느 때처럼 마지막 인사말에 지금의 "Wage"를 그려서 선민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호바스의 편지를 읽고 선민은 그를 위로해주기 위해 그림 속의 Wage를 직접 Plush Toy(봉제인형)로 만들어서 깜짝 선물을 하게 되며, 선민의 선물을 받은 호바스는 당시 장난감 가게(Giant Robot)를 운영하던 친구(Eric Nakamura)에게 그 선물을 자랑하게 됩니다. 그것을 본 친구는 Wage의 상품성을 직감한 후,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UGLYDOLL상품화에 앞장서기 시작하고, 이에 호바스는 선민에게 몇 개의 인형을 추가로 제작해 달라고 요청하게 되는데, 이것이 UGLYDOLL의 시작이 됩니다.

* 출처: FIFTY FIFTY facebook


전시기간 2015년 12월 23일 – 2016년 1월 17일  
관람시간 오후 12시 - 오후 9시, 휴무일 없음 *무료
장소 피프티피프티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43)
문의 피프티피프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