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구슬모아 당구장, 남현범 <남현범: Look Good>展

16.04.07 0

          

 

디뮤지엄 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2016년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스트리트 패션 포토그래퍼 남현범의 <남현범: Look Good>展을 개최한다.2010년부터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등 다양한 도시의 컬렉션에 참석하며 한국인 최초의 스트리트 패션 포토그래퍼로 평가 받고 있는 남현범은 이번 전시에서 2015년 이후 새로운 시각으로 포착한 다양한 순간의 스트리트 패션 사진들을 통해, 타인의 시선에 구애 받지 않고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드러내는 일상에서의 자기표현 방식으로서의 패션에 주목하고자 한다. 

busy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패션의 의미와 진정성에 대한 이 같은 고민을 담아 촬영한 스트리트 패션 7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작들은 최근 2년간 필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로, 정형화된 대부분의 스트리트 패션 사진과는 다르게 스쳐 지나가는 인물들을 엉뚱하면서도 낭만적인 시선으로 담아낸다.

freezing, too much


또한 작가는 이번에 전시되는 사진 속 인물들의 다양성과 개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충무로, 동묘, 청량리 등 서울 여러 지역의 골동품 시장을 돌며 재료와 형태, 쓰임새가 다양한 액자 70여 점을 수집해 재활용하였다. 각양각색의 액자들은 벽뿐만 아니라 바닥이나 천장 등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작품 설치와 어우러져 작품에 생동감과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mood of the day, pink 

 

이번 전시를 통해 단순한 패션 포토그래피를 넘어선 작가의 새로운 시각을 마주하며 놓치기 쉬운 우리들의 일상 속 자연스러운 단면을 다시금 되새기길 바란다. 

전시기간 2016년 4월 9일 – 2016년 5월 29일  
장소 대림미술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29-4)
문의 대림미술관 구슬모아 당구장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