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atures  /  Feature

지구와 함께가는 러쉬, 낫 랩

20.02.18 0

LUSH

 

화려한 입욕제와 기분 좋은 향으로 널리 알려진 입욕제 브랜드 <러쉬>가 지구와 함께 가는 <낫 랩>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중이다. <러쉬>는 기존에도 빈 공병을 활용한 이벤트(*제품 5개의 공병을 가져오면 새 제품 하나를 증정)나 쓸데 없는 포장을 최소화하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중이다. 2018년에는 친환경 핸드 프린팅 행사를 통해 "과대포장을 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환경을 위해 포장을 최소화하자는 골자의 <네이키드 켐페인>은 서울의 대학로와 명동, 강남, 이태원에서 퍼레이드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러쉬의 직원들은 과대포장을 지양하는 피켓을 들고 이 일대를 걷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과거에서부터 소수자와 환경을 생각하는 메시지를 꾸준히 전하는 <러쉬>는 2005년 부터 시작한 <낫랩>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환경을 생각하는 전세계적 시류에 동참하고 있다.

 

<러쉬> 낫랩 활용 팁

러쉬 기프트는 재사용 혹은 재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소재로 포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를 위해 재생지로 만든 상자나 종이, 나무가 아닌 순면으로 만든 종이, 바나나 섬유로 만든 종이 등을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 물에 분해되는 콘보이를 제품 보호를 위한 완충제로, 블랙 팟으로 재탄생 할 수 있는 PP(Polypropylene, 폴리프로필렌)소재의 리본으로 선물을 장식한다. 출처: 디지털 조선일보

 

낫랩 프로젝트

 

<낫랩> 프로젝트가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건, 환경을 생각한다는 좋은 취지의 메시지를 담고있는 동시에 랩핑에 쓰이는 손수건의 디자인 역시 훌륭하기 때문이다. 오감을 자극하는 화려한 패턴의 손수건은 단지 제품의 포장뿐만 아니라 추후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더구나 해당 스카프에 쓰이는 디자인은 계절별, 소재별 한정제품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의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추후 활용도가 높기에 소비자끼리 이를 공유하는 재미도 덤이다. 때문에 <낫랩> 구매자들은 스카프로 방도나 반다나, 복주머니, 테이블보를 연출하며 각자 개성있는 팁을 공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낫랩>의 한 종류인 "리-랩"을 만드는 사람들은 여성협동조합인으로 알려져 '착한 소비'를 부추기는데 일조하고 있다.

 

카마수트라

낫랩은 불필요한 과대 포장에 맞서는 영웅과도 같습니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이 낫랩에 당신의 사랑과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마음까지 담아보세요.

 

체리베이비 

알록달록한 체리와 하트가 가득 그려진 이 낫랩으로 선물을 포장하거나 액세서리로 활용해보세요. 당신의 사랑스러움과 지구를 생각하는 멋진 마음을 더욱 빛내줄 거예요.

 

터틀 파워

플라스틱 쓰레기로 아파하는 거북이에게 힘을 주세요. 아트 하우스 언리미티드()에서 디자인한 이 낫랩은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한 번의 사용으로 버려지는 포장재보다는 다재다능한 낫랩을 사용해보세요.
*아트하우스 언리미티드: 모두가 기여할 수 있다는 신념아래, 학습/신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사회활동을 돕는 단체

 

오랑우탄 

 

올 투게더 나우

일회용 비닐, 종이 백을 사용하기보다는 다방면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러쉬만의 낫랩으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제품을 포장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리니아

이 낫랩은 단순하면서도 화려한 스웨덴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습니다. 오가닉 코튼으로 만들어진 이 소중한 낫랩으로 특별함을 더해주세요.

 

트립

다운증구훈 예술가가 디자인한 특별한 낫랩

 

탄산 월드 트리

 

왓츠잇 

 

고릴라스, 모든 낫랩 출처: <러쉬>

 

이러한 러쉬의 행보는 전세계적으로 일고 있는 '노 웨이스트'의 흐름과 맥락을 같이 한다. 화려한 색감과 쾌활한 디자인,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메시지를 담은 스카프가 어떤 방식으로 <낫랩>을 실현할지 기대된다.

김해인

읽는 사람이 즐거운,
언제나 유쾌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