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말해 ‘힙한’ 그림으로 많은 젊은 세대의 공감을 자아내는 일러스테이터 김정윤의 두 번째 전시가 개최됐다. 평소 트렌디한 작가의 전시를 개최하기로 유명한 ‘갤러리 스탠’에서다. 김정윤 작가는 2016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약 5년 간의 공백기간이 있었다.
때문에 이번 전시가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를 심어줬다. 그는 첫 전시 이후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하면서 작업 영역을 넓혀감과 동시에 새로운 작품 <Finding Series>를 선보였다. 해당 시리즈는 평소 작가가 선보이던 작업 스타일과 사뭇 다른 느낌이다. <Finding Series>는 있는 그대로의 자연과 그간 작업에서 볼 수 있는 인물이 등장함으로써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총 2층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1층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작가의 작품이, 2층에는 작가의 새로운 작업물이 제시되어 있다. 또한 그림뿐만 아니라 작가가 작업한 농구공, 피규어 등도 만날 수 있다. 전시는 2021년 4월 14일부터 5월 2일까지 ‘갤러리 스탠’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사소한 일상에서 시작되는 영감. 김정윤 작가는 그 일상의 이야기들을 그려낸다. 어렸을 적부터 우리가 가지고 싶었던 무언가, 그리고 그 시대를 함께 성장해온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은 작가에게 그 자체로 작업의 영감이 되어 다가왔다.
농구를 좋아하던 소년은 자연스럽게 스니커즈에 빠져들게 되었고, 갖고 싶던 신발을 그림으로 그려내다, 그 무화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내며 "LOVERS" 시리즈를 확장하게 된다. - 전시서문
ㅡ
김정윤 <INSPIRATION>
전시기간 2021년 4월 14일 – 2021년 5월 2일
전시장소 갤러리스탠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도산대로 30길 24, B1)
문의 갤러리스탠 / 02-2038-0839
노트폴리오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디자이너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입니다.
모든 문의사항, 제안, 질문을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회원가입 후 이 곳에서 함께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