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atures

레고 피규어에 관한 흥미로운 15가지 사실

14.07.15 2


1978년, 처음 발매된 미니 피규어는 원래 레고 세트에 담긴대표적인 사람모양 캐릭터를 의미한다. 하지만 2010년부터 ‘레고 미니 피규어’ 시리즈가 정식 출범하면서 봉투에 담겨 개별적으로 판매 되고 있다.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벌써 30대 중반인 레고 피규어. 그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 15가지를 공개한다.


1.1976년, 레고 피규어의 초기 디자이너들은 피규어 원형을 인간 모형에 블록을 끼는 형태로 제작했다. 때문에 팔과 다리, 심지어 얼굴마저 없었다. 그 후, 3년간 현재 모습을 갖추기 까지 51개의 피규어가 제작됐다. 

(출처 : www.toys2remember.com)

 

 

2. 미니 피규어는 모자와 머리카락 부분을 제외하면 정확히 4가지 블록으로 이뤄진다. 이로써 미니 피규어는 레고에 가장 적합한 구조를 갖추게 됐다.



3. 여자 피규어가 남자 피규어 처럼 두 개의 표준적인 다리를 갖추기 까지 아주 많은 단계를 거쳤다. 



 4. 레고 디자이너들은 모든 인종과 민족을 대표하는 색이 노란색이라고 생각했다.



5. 모든 남자 피규어는 1979년, 레고 디자이너가 첫 머리카락을 출시하기 전까지 모자를 쓰고 있었다. 

 


6. 현재까지 출시된 미니 피규어를 모두 모으면 표준 사이즈 수영장 170개를 채울 수 있다. 



7. 매 초, 12개의 미니 피규어가 생산되고 있다.



8. 미니 피규어 머리 위에 구멍이 있는 이유는 아이들의 질식 방지를 위해서다. 

 

9. 미니 피규어 디자이너들은 깔끔한 그래픽을 위해 코를 그리지 않는다.



10. 1999년, 레고 스타워즈는 장난감 회사 최초로 라이선스를 받았다.



11. 2007년, 레고사는 스타워즈 개봉 30주년과 두 개의 14캐럿 골드 버전을 기념하기 위해 골드 크롬 C-3PO 미니 피규어를 한정 생산했다. 레고사는 이 스페셜 에디션을 <레고 스타워즈> 세트에 무작위로 포장했다.



12. 레고 <스타워즈 클라우드 시티> 속 보바 펫은 현재까지 생산된 미니 피규어 중에서 가장 소장 가치가 있다.



13. 2003년에 출시된 NBA 미니 피규어는 미니 농구공을 손에 쥐고, 슬램 덩크를 할 수 있는 팔과 손, 스프링 다리를 갖췄다. 또한 NBA미니 피규어는실제 선수인 Kobe Bryant를 모델로 제작하기도 했다.



14. 레고 미니 피규어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5000개의 골드 미니 피규어가 랜덤으로 포장됐다. Mr.gold 피규어는 모든 미니 피규어백에서 찾을 수 없는 유일한 캐릭터다. 

(사진출처 : www.flickr.com)

 

15. 소수의 레고사 직원들은 종이 명함 대신 미니 피규어 명함을 들고 다닌다.

(출처 : mashable.com, youtube.com)



김해인

읽는 사람이 즐거운,
언제나 유쾌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