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서울시립미술관 Sema, 김정인 <이미지 연대>展

22.08.03 0

 

 

서울시립미술관 Sema창고에서 2022년 8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김정인 작가의 <이미지 연대>展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새로운 것에 개인을 열광시키는 지배방식과 수용하지 않을 시 소수로 전락(구분)시키는 폭력적 현실을 비판하며, 그것을 극복하는 의미로서의 집결과 작은 단위의 존재들이 발산해내는 에너지를 조명하는 전시이다.

 

 

김정인의 '이미지 연대' 는 잉여 기물과 소외된 장소가 일으키는 투영 행위와 이미지 수집에서 출발한다. 수집 과정에서 이미지는 배회로써 웹/하드 내에 쌓이게 된다. 그리고 작가의 흐릿한 기억 및 과거에 경험된 소외감과 혼재되어 캔버스 위에서 견고한 연대의 망을 이루게 된다. 도상 간 연대 구축의 순간을 포착한 회화 작품들이 이번 전시에서 펼쳐진다.

 

 

김정인의 이미지는 사회 속 개인으로 상정되어 진보한 권력의 지배 체계를 극복하거나 전복하기 위해 화면을 점유하는 능동성을 지닌다. 동시에 관람자에게 탈-종속적 태도를 제언하고 있다. 이는 끊임없이 변모하는 지배 메커니즘에 종속되지 않기 위한 ‘저항 메커니즘’을 고양 시킨다. 《이미지 연대》는 김정인의 회화 2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기간 2022년 8월 3일 – 2022년 8월 21일  
관람시간 화-토요일 AM 11:00 – PM 7:00 개관 (*월요일 휴관) 
장소 서울시립미술관 SeMA 창고 1-3전시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