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대림미술관, 닉나이트 사진전 <거침없이, 아름답게>展

16.09.30 0

 

대림미술관에서 2016년 10월 6일부터 2017년 3월 27일까지 닉 나이트의 <거침없이, 아름답게>展이 개최된다. 닉 나이트는 사진과 디지털 그래픽 기술의 결합을 자기만의 스타일로 시도한 1세대 작가로, 스스로를 이미지-메이커라 칭하며 다큐멘터리에서 패션 사진, 디지털 영상에 이르는 넓은 스펙트럼에서 독자적인 스타일을 구축하여, 2010년 대영제국훈장을 수여 받았다. 또한, 알렉산더 맥퀸, 존 갈리아노, 크리스챤 디올, 입생로랑, 보그 등 세기의 디자이너 및 매거진들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뜨거운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켜 왔다. 

 

 

“I must trust myself, and I must believe in what I do.
It may be an arrogant belief, but I can’t look to anyone else to show me the way.
I think nobody should play their life by other people’s rules.”

“나는 나 자신과 내가 하는 일을 믿어야만 한다. 그것은 오만한 믿음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내가 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것은 생각하고 싶지도 않다.
그 누구도 다른 이들이 만든 잣대에 자신의 삶을 맞춰 살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 Nick Knight –

 

All images courtesy of Nick Knight, 출처: 대림미술관, NK image

 


이번 전시는 닉 나이트의 사진과 영상 인스톨레이션을 포함한 110여 점의 대표 작품들을 소개한다. 다큐멘터리적 접근에서부터 패션계의 보편적 시선에 도전한 화보, 사진과 회화의 경계를 허무는 실험과 이미지에 움직임을 더한 패션 필름에 이르기까지 삶의 가치와 아름다움에 대한 통념을 그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로 거침없이 탈바꿈해 온 닉 나이트의 작품들을 총망라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형식의 대담한 파괴로 만들어진 이미지들은 관객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충격을 안기고, 낯선 것과 마주했을 때의 두려움뿐 아니라 설렘도 선사할 것이다.
 


전시기간 2016년 10월 16일 ~ 2017년 3월 26일   
행사시간 오후 6시 - 오후 8시 
참가비 성인 5,000원 / 학생 3,000원 / 어린이 2,000원 
전시장소 대림미술관 (서울시 종로구 지하문로 4길 31)
문의 대림미술관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