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에브리데이몬데이, 김용오 <CITY LIFE>展

16.08.16 0

 


에브리데이몬데이에서 김용오의 <CITY LIFE>展이 2016년 8월 20일부터 9월 18일까지 개최된다. 작년 전시에서는 인도여행을 하며 당시 만났던 여행자들과 히피, 산과 바다의 풍경을 담아냈다. 지난 전시에는 현대문명으로부터 다소 떨어진 곳을 여행했다면, 이번 전시에는 지난 여행지와 성격이 아주 다른 곳이라 할 수 있겠다. 커다란 배낭을 내려놓은 대신 포장된 도로 위에 캐리어를 끌고 다녔다. 또한, 대자연의 풀과 나무가 아니고 고층 건물 숲 사이 사이를 헤집고 다녔다. 인간이 심어 올린 나무, 쌓아 올린 산 이라 할 수 있는 빌딩들이 빼곡한 곳, 바로 도시다.

 

 

지금은 어느 도시든 여러 나라로부터 각종 문물들을 들여오고 또 내보내며 많은 영역에서 세계화 되어가고 있다. 그러면서 도시에서는 환경적 특성과 전통 문화로 형성된 도시 고유의 모습과 현대의 것이 자연스럽게 혹은 이질적으로 뒤섞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시아의 도시에서 동양과 서양, 옛 것과 새로운 것이 혼합되고 서로 스며들고 또 밀어내는 모습 중에 작가의 눈에 포착된 것은 무엇일까? 교토 일대에서 만난 푸른 눈을 가진 게이샤, 모두 똑같은 의상을 입고 같은 곳으로 걸어가는 사람들, 이들은 과연 누구일까?

 

전시기간 2016년 8월 20일 - 2016년 9월 18일 *월요일 휴관
장소 에브리데이몬데이 (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 9-17)
문의 에브리데이몬데이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