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전시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이러고들 놀고 있다> 릴레이 아트 특강 개최

16.01.18 0

 

KT&G 상상마당이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인문학, 일러스트, 디자인, 전자음악 아티스트들의 릴레이 아트 특강 <이러고들 놀고있다>를 개최한다. 릴레이 아트 특강 <이러고들 놀고 있다>는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색다른 예술 분야를 주제로 작가와 함께 새로운 창작을 해보고, 예술적 감수성과 새로운 취미를 발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강좌는 글쓰기/인문학, 비주얼/사운드, 디자인/일러스트 등 문화예술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자신들이 어떻게 ‘놀고’있는지 소개한다. 

1월16일 첫 특강은 신혜은 그림책 심리학자의 ‘맘으로 몸으로 놀고있다’라는 강좌로 자신도 모르게 드러나는 몸의 느낌을 따라가면서 자신만의 고유한 몸의 감각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1월 17일에는 서태지, 길, 지코 등 유명 뮤지션의 앨범 아트 디렉션을 한 김대홍 아트디렉터의 ‘디렉팅하며 놀고있다’ 특강이 마련돼, ‘콘텐츠의 포장지’를 어떻게 만들어내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1월 24일에는 화제의 드라마 tvN <응답하라 1988>의 OST ‘소녀’와 JTBC ‘슈가맨’ 에서 다양한 곡들을 재해석하며 활약 중인 프로듀서 Philtre(장재원)의 ‘곡 바꾸며 놀고있다’ 특강이 열린다. 원곡을 재해석하는 노하우를 소개하며 음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이야기한다.

1월 29일에는 이명현 천문학자와 이정모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이 과학책, 어떤 책부터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과학으로 놀고있다’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디자인 분야 베스트 셀러 ‘지금 시작하는 드로잉’의 저자 오은정 작가, ‘호모부커스’ 이권우 서평가, ‘재테크의 여왕’ 성선화 기자, ‘일상의 꼴라쥬’ 이선미 작가가 KT&G 상상마당을 찾는다.

 

전시기간  2016년 1월 16일 – 1월 31일 
참가비 강의 당 5천원, 전 강좌(9강) 패키지 참여 시 4만 원
신청방법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신청페이지 http://www.sangsangmadang.com/academy/
장소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서울 서교동)
문의 상상마당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