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tory  /  CA: MYFOLIO

[MYFOLIO] 01.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일으킨 사우스 빅(SOUTH BIG)의 70년대 겨울왕국

15.01.27 2

CA KOREA와 노트폴리오가 매달 1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그들의 하이라이트 작업을 공개합니다
#01. 사우스빅 (SOUTH BIG)

 

 
  

#01. 사우스 빅 (SOUTH BIG) 


 

 


작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한다

작년 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을 감명 깊게 봤다. 그래서 나만의 방식으로 팬 아트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평소 자신 있던 레트로 스타일로 풀어보면 어떨까 싶어서 제작하게 됐다.

 

복고 스타일 추구하는 이유

평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작업을 하고 싶었다. 학생시절, 어머니께서 전공이 무엇인지 물어보셔서 몇 번을 설명해드렸지만 잘 이해하지 못하셨다. 하지만 ‘레트로 스타일’의 작업물을 보시고는 관심을 가지셨다. 그것을 계기로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는 것 중 하나가 ‘복고’구나 싶어 같은 느낌으로 여러 작업을 하게 됐다.

 

-레트로 느낌을 살린 문구와 부록 표시  

 

작품을 구성하는 요소들에 대해 설명해달라.

<겨울왕국> 속 캐릭터를 7-80년대 만화영화 스타일로 드로잉 했다. 그리고 그 당시의 느낌을 반영한 홍보문구를 추가했고, 영화관을 방문했을 때 받은 부록이나 VHS 마크 같이 당시 향수를 불러 일으킬만한 요소도 추가했다. 제멋대로 쓴 “언니 나 그이와 결혼할 꺼야.” 같은 명대사도 여기서 탄생했다.

 

이 작품을 하이라이트 작품으로 선정한 이유

지금까지의 작업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이기도 하고 작업 당시, 미래에 대한 걱정과 여러 고민 때문에 슬럼프에 빠져있었다. 그런데 <겨울왕국>에 대한 좋은 반응 덕분에 자신감도 생기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실마리를 잡을 수 있었다.

 

- <비긴 어게인>, <인터스텔라> 레트로 포스터 

 

앞으로의 계획

<비긴 어게인>과 <인터스텔라>도 같은 방식으로 작업했다. 영화의 인기에 힘입은 덕분인지 마찬가지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하지만 단순히 원작에 묻어가는 것은 아닌가, 하는 고민도 생기더라. 얼마 전, 이력서를 아트웍 형태로 풀어 노트폴리오에 업로드 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다. 때문에 앞으로 나만의 독창성을 살리면서 많은 이들이 공감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

 

- 사우스빅의 아트웍 이력서 

 

사우스빅 (SOUTHBIG)
http://www.notefolio.net/southbig
http://facebook.com/southbig

경희대에서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시각, 영상, 인터랙티브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목표다 

 

CA KOREA

세계의 디자인을 보는 창, 디자인 매거진 CA

2 Comments